오산일보

[고양시] 고양특례시, 28청춘창업소 새 단장…활기차게 이미지 변신

- 도색·조명개선·안내판 등 환경정비…제품 홍보 전시관 조성도
- 청년창업의 장으로 새 출발…오는 1월 내년도 입주기업 모집 예정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21 [10:47]

[고양시] 고양특례시, 28청춘창업소 새 단장…활기차게 이미지 변신

- 도색·조명개선·안내판 등 환경정비…제품 홍보 전시관 조성도
- 청년창업의 장으로 새 출발…오는 1월 내년도 입주기업 모집 예정

임은순 | 입력 : 2022/12/21 [10:47]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28청춘창업소 개소 3년을 맞아 보다 산뜻하고활기찬 모습으로 새 단장을 마치고 내년도 신규 기업모집을 준비하고 있다.

 

28청춘창업소는 덕양구 화정동에 위치한 청년창업지원공간으로2019년 11월에 개소했다. 42개 컨테이너로 구성돼 23개 사무실과 교육장, 회의실, 메이커스페이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한 맞춤형 창업교육과 멘토링, 시제품 제작 및 전시판매 등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창업교육, 체험, 포럼, 세미나 등도 진행하고 있다.

 

28청춘창업소는 개소 이후 지난 3년간 총 53개의 청년 기업을 발굴하고 배출한 고양특례시 대표 청년창업 공간이지만, 그간 녹슬고 색이 벗겨져 이미지 변신이 필요하게 됐다.

 

시는 컨테이너로 이루어진 건물이라는 특성에 적합하면서 청년의 밝은 이미지로탈바꿈하기 위해 28청춘창업소 건물외벽에 도색을 실시하고 조명을 교체했다. 건물 외부 환경정비도 실시, 데크 설치와 함께 주변 잡초 제거, 실내 컨테이너 출입구 도색까지 실시해 내·외관 환경정비 사업을 마무리 했다.

 

또, 28청춘창업소에 입주한 청년 기업들의 제품 개발이 이어지면서 제품 홍보공간이 필요해짐에 따라 기존 창고용 공간을 개조, 기업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전시관으로 조성하고 외부에 안내판을 설치했다.

 

정비를 마친 28청춘창업소는 현재 내년도 입주기업 모집을 준비하고 있다. 시는 오는 1월 시청 홈페이지에 모집 공고를 게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만 39세 이하, 3년 이내 창업자로, 선정될 경우 월10만원의 저렴한사용료로 최대 3년까지 시설 이용 및 창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환경정비를 통해 28청춘창업소와 입주기업들의 이미지를 개선하고청년기업 제품의 홍보와 판매도 지원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번 정비 사업으로 창업지원 시설로의 역할을 더욱 잘 수행하게 될 것으로기대하고 있다. 청년창업 기업의 성장에 관심을 갖고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