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마을 만들기 화성시민네트워크가 주관한 이 행사는 봉담 삼봉근린공원에서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이은진 위원장과 유관기관, 마을 활동가, 일반 시민 등이 참가한 뜻을 전했다.
이은진 위원장은 축사에서 “한 사람 한 사람의 걸음이 모여 우리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간다. 끝없이 걸어가는 길 위에 서로 발맞추어 끌어주고 밀어주며 우리들의 작은 발걸음이 살기 좋은 마을로 함께 향할 것이라고 믿는다.” 라며“현대사회의 소외와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공동체 정신이며, 서로 소통하고 재능을 기부하는 활동은 타인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첫걸음이 되어 마을이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2023 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는 10일부터‘화성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체별 역할과 협력 방안’을 주제로 정책 포럼이 진행되었다. 송현중(화성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과 박상우(한국마을 연합 상임이사)의 주제 발표에 이어 화성시의회 이은진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마을만들기 화성 시민네트워크 운영위원장 등이 참여하는 지정토론으로 마을 공동체의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 ‘사베나’, ‘꽃필유’, ‘송산2리 농악’의 공연에 이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우수 활동가들에게 의장상 시상이 있었다. 이 외에도 마을공동체 체험부스, 마을기록전시회, 벼룩시장 등이 시민들의 관심속에 펼쳐졌고 마을공동체의 화합과 단합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화성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는 해마다 공동체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정책토론, 전시∙체험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열어 마을 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화성시의회#마을공동체한마당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