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안산시] 제1기 주민자치대학 수료… 지역문제 해결하는 시민 리더 양성

이귀선 | 기사입력 2023/09/05 [12:37]

[안산시] 제1기 주민자치대학 수료… 지역문제 해결하는 시민 리더 양성

이귀선 | 입력 : 2023/09/05 [12:37]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2023년 제1기 주민자치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주민자치대학 운영은 민선 8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주민자치력 향상을 통해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정책결정에 참여하기 위한 주민자치리더 양성 전문 교육과정이다.

 

앞서 지난 6월에 개강한 ‘제1기 주민자치대학’은 총 12주 과정으로 주민자치리더 특강(자치학, 안산학, 정주의식, 미래학, 인문학 등)과 문화탐방 등을 포함한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안산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총 44명의 주민자치 활동가를 배출한 바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 이민근 시장은 교육 참여도가 우수한 2명의 수료생에게 MVP패 수여 및 전체 44명의 수료생에게 졸업장을 수여했으며, 졸업생들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를 이끌 유능한 시민리더를 양성하고, 시의 미래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며 “시정의 사소한 사안부터 중요한의사결정까지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정책에 반영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시장은그러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주민자치역량 향상을 위해 주민자치대학과 마을공동체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