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안산시] 안산산업역사박물관,‘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운영...문화 다양성 체험

이귀선 | 기사입력 2023/09/05 [12:37]

[안산시] 안산산업역사박물관,‘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운영...문화 다양성 체험

이귀선 | 입력 : 2023/09/05 [12:37]

 

 

안산시(시장 이민근) 산업역사박물관은 국립민속박물관과 함께 관내 유아 단체 어린이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안산시가 올해 국립민속박물관이 주관한 ‘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 공모에 선정돼 마련됐다.

 

‘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은 ‘신비한 마법의 방’이라는 주제로 세계의 전통인형을 소개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전시 버스에서 각국의 인형들을 직접 만나고, 걱정인형 만들기 및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게임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춘 체험과 놀이위주의 활동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의 흥미유발과 관심도가 높았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이영분 문화예술과장은 “어린이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인형을 통해 문화 다양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콘텐츠의 질을 높이고 다양화해 박물관이 시민과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