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시 보육사업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집 원장 소통 간담회

- 보육환경 개선 위해 생생한 보육현장 목소리 청취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9/01 [14:29]

오산시 보육사업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집 원장 소통 간담회

- 보육환경 개선 위해 생생한 보육현장 목소리 청취

임은순 | 입력 : 2023/09/01 [14:29]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31일 가정어린이집 원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안심 보육환경 조성과 보육사업 활성화을 위한 논의를 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권재 오산시장, 가정어린이집 46개소 원장과 가정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최희정) 임원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당면 현안과 보육 현장 일선의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보육 정책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 등 각종 사회적 이슈로 소진된 보육 교직원들의 처우개선과 사기진작을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도 했다. 시에서는 하절기 급식·위생관리와 감염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도 당부했다.

 

가정어린이집 연합회 최희정 회장은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자 간담회에 참석하게 됐다”며 “평소 오산시에서 보육 현장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심에 감사드리며, 향후에도 소통의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인구절벽이라는 사회현상 속에서 원아 감소로 인한 운영상의 위기를 극복하고, 아이들을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보육하고자 하는 원장님들과 어린이집 연합회 임원진들의 깊은 고민과 노력을 청취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많이 듣고 함께 고민해서 어린이집 환경개선과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