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시흥시] 지역 어르신, 시흥시립합창단과 함께 ‘사랑으로 합창단’ 활동

이귀선 | 기사입력 2023/08/09 [10:28]

[시흥시] 지역 어르신, 시흥시립합창단과 함께 ‘사랑으로 합창단’ 활동

이귀선 | 입력 : 2023/08/09 [10:28]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시립합창단과 연계해 만성질환ㆍ독거 어르신 24명으로 구성된 합창단(‘사랑으로 합창단’)을 운영 중이다.

 

앞서 시는 지역사회 고혈압ㆍ당뇨 등 만성질환이 있는 독거 어르신을 중심으로 합창단원을 모집했다. 이에 따라 개개인의 건강관리뿐 아니라 다 같이 모여서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합창단 활동을 통해 참여 어르신들이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하고,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활동은 시흥시립합창단과의 적극적인 업무 협력으로 이뤄졌다. 이로써 소외된 지역주민들에게 긍정적인 삶의 에너지를 심어주고, 지역자원 간의 긴밀한 협업으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단원으로 활동 중인 목감동의 한 어르신은 “이번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 합창단이 생겨 매우 좋다. 매주 사람들을 만나서 노래를 부르니 일상에 활력이 생겨 하루하루가 즐겁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다가오는 연말에는 합창 페스티벌에 참가할 계획이다. 이로써 지역 어르신의 자존감을 향상하고, 건강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도 꾸준히 기관 협업을 통해 시민이 일상에서 활력을 얻는 다채로운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17)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