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 1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 8일(화)부터 8월 11일(금)까지 방학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방학 특강은 초등학생 1~3학년 대상으로 ‘비주얼 리터러시로 그림책 읽기’를, 초등학생 4~6학년 대상으로는 ‘창의력을 키우는 마술 교실’을 운영한다. ‘비주얼 리터러시로 그림책 읽기’프로그램은 시각적 이미지를 이해하고 의미를 부여하는 능력을 키우는 강좌로, 그림책을 창의적으로 해석해보고 글쓰기와 그리기 활동을 통해 글쓴이의 감정과 주제를 알아본다.
또 ‘창의력을 키우는 마술 교실’프로그램은 마술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수업으로, 어린이들의 창의력 개발과 발표력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7월 17일(월)부터 7월 28일(금)까지이며, 동두천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각 강좌당 10명의 수강생을 추첨으로 선정하며, 합격자는 7월 29일(토) 11시에 발표할 예정이다.
특강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팀(☎031-860-3265)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