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역 농특산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7월 20일부터 6회에 걸쳐 파주 농산물을 활용한 김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파주의 농산물을 활용한 ‘여름나기 김치 담그기’라는 주제로 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의 김갑수 강사를 초빙해 진행되며, 기본적인 김치에 대한 이론 교육과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고추 물김치, 생 깻잎김치 등 요리 실습이 이뤄진다.
교육은 탄현면에 위치한 파주장단콩 웰빙마루 해스밀래 체험실에서 진행되며, 7월 10일부터 파주시 누리집(www.paju.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생활이 간편화되고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김치를 담가 먹는 풍습이 사라져 가는 가운데,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김치 담그기 교육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가치와 다양한 활용 방법을 널리 전수하고 농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할 수 있는 체험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파주시는 파주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도모할 수 있는 지역농산물 활용 요리 교육, 전통장 교육 등 다양한 농산물 가공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산가공팀(☎031-940-52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전국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