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 개관 20주년 기념행사 개최고양시 최초 청소년수련관, 토당청소년수련관 개관 20주년 기념 다채로운 행사 마련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이 다가오는 2023년 7월 12일 개관20주년을 맞이한다. 토당청소년수련관은 고양시 최초 청소년수련관으로 2003년 7월 12일에 개관하여 청소년 및 시민들의 건강하고 균형 있는 성장과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 공간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토당청소년수련관은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7월과 8월에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문화 체육 강좌들을 준비하여 방문하는 청소년과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주요 청소년 사업으로는 ▲청소년 참여 및 권리증진 분야에 (청소년운영위원회, 고양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활동, 제안 창작소, 청소년 채식동아리, 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 멘토링, 디지털시민 교육, 내 손으로 만드는 공원)이 운영되며,
▲청소년 주도의 활동 활성화 분야에(청소년 문화조성 프로젝트 ‘공존공원’, 세계관 만들기 ‘고양UNIVERSE’, 내가 그린 그림책, 월간문화, 지역 간 청소년 교류, 청소년 국제교류, 지역 네트워크 연계사업, 장애청소년문화예술함양사업, 청소년 문화예술활동, 청소년 응원프로젝트)이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청소년 자립 및 보호 지원 분야에(안전 F5, 우리가(家) 간다, 환경지킴가족단, 가족밴드‘조율’) 등의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으며, 사전 접수가 이미 시작한 프로그램들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토당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참고하여 접수 및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토당청소년수련관 내에서 진행되는 신규 문화 체육 강좌로 ▲코딩(인공지능엔트리) ▲주말 바이올린 ▲러블리 라인댄스 등의 강좌들이 신규 강좌로 개설된다.
추천 문화체육 강좌로는 ▲평일농구 ▲기타 우크렐레 ▲어반 스케치 ▲붓펜 캘리 그라피▲종이접기 등이 있으며, 자세한 접수 및 신청 방법은 토당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확인할 수 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청소년 시절은 우리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고, 풍요로운순간 중 하나입니다.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 스스로 삶의 의미를 찾아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20년 동안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의 20년도 청소년들과 동행하며 저들의 꿈을 응원하고, 그들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