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김완규, 국민의힘, 고양12)는 12일(월) 유 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하고, 임명후보자의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유 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원장 후보자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본부 팀장, 한국표준협회 ESG경영센터 센터장 등을 지낸 바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위원회 평가위원 등을 역임했다.
청문위원으로 참석한 위원들은 △ 신설조직으로서의 운영 방향 정립 △ 시․군 사회적경제센터를 통할하는 광역기능 모색 △ 사회적기업 가치창출 성과평가체계 마련 △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절차 준수 △ 세부 조직별 운영 계획 마련 △ 노사 소통 강화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질의하였으며, 위원들은 후보자의 답변을 참고하여 신뢰성, 전문성, 창의성, 도정이해도, 자치분권이해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청문평가의견서를 제출했다.
특히 위원들은 사회적경제원 신설을 두고 갈등이 있었던 만큼, 전문성을 갖춘 우수인력을 확보하고 지원역량을 축적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아우르는 광역 중간조직으로서의 역할을 모색해달라고 각별히 당부했다.
김완규 위원장은 “신설 조직으로서 안정적인 도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임직원과의 소통과 화합이 반드시 필요하며, 적극적으로 배우려는 자세를 견지하여 전문성을 갖추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를 통해 채택된 결과보고서는 경기도로 송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