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의정부시] 일상 속에 스며드는 영어공동체, 잉글루

-의정부영어도서관, 영어동아리 운영 -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5/08 [14:31]

[의정부시] 일상 속에 스며드는 영어공동체, 잉글루

-의정부영어도서관, 영어동아리 운영 -

임은순 | 입력 : 2023/05/08 [14:31]

 

 

의정부영어도서관은 일상 속에 스며드는 영어공동체, 영어동아리 ‘잉글루(Englu)’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영어동아리 잉글루(Englu)는 잉글리쉬(English)와 (에스키모인의) 집을 뜻하는 이글루(Iglu)의 합성어로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부족)의 모임’을 의미한다. 영어 필사, 영어 뮤지컬, 엄마표 영어 3개 분야로 운영된다.

 
영어 필사 동아리 ‘스크리모’는 성인 대상으로 한 달에 영어원서 한 권을 필사하며, 주 1회 온라인 인증과 월 1회 모임을 갖는다. 영어 뮤지컬 동아리 ‘뮤지키모’는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뮤지컬 ‘마틸다’, ‘피터팬’, ‘사운드 오브 뮤직’의 주요 장면을 영어로 연기할 예정이다. 자녀의 연령별로 나눠 운영하는 엄마표 영어 동아리 ‘마미키모’는 3~5세, 6~7세, 8~9세 아이의 보호자들이 모여 영어 교육에 관한 이야기를 공유한다.

 

신청은 5월 10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영어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english)- 책문화프로그램- 프로그램 신청에서 온라인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영어도서관팀(031-828-8713)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의정부영어도서관 영어동아리 잉글루로 일상 속에서 영어와 가까워지고, 우리 시민들이 새로운 공동체와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영어동아리 잉글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