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 이하 센터)는 지난 9일 관내 초중고 상담(교)사와 유관기관 실무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센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활용방안과 학교 및 기관의 협조 사항 안내를 통해 실무자의 이해를 제고하고 사례 연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 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들과 연계 협력할 수 있는 ▲솔리언 또래상담 사업 ▲학교폭력 예방사업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사업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사업 ▲복지지원, 특별지원 사업 ▲심리적 외상지원 사업 ▲정서 행동 집단상담 사업 ▲학업중단 숙려상담 등의 사업들이 안내됐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학교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은 무엇인지 한눈에 알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 또한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까지 아울러 지원되는 지역사회 중심의 상담 사업들을 알게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윤성지 센터장은 “관내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청소년을 발굴하여 모든 청소년이 소외되지 않고 균등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는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