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의정부시] 송산3동,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 발대식 성공적 개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3/09 [10:56]

[의정부시] 송산3동,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 발대식 성공적 개최

임은순 | 입력 : 2023/03/09 [10:56]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종태)는 3월 8일(수) 오전 10시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에서 자생 단체로 구성된 자율청결봉사대와 민락2지구 상가번영회,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는 매주 수요일 동부권 쓰레기 특별관리지역인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에서 ‘매주 수요일은 줍는 날’을 운영해 시민들과 함께 거리를 정화하고 환경 정화에 대한 인식개선을 홍보하는 프로젝트다. 아울러, 의정부시는 1월 13일 동부권의 대표적인 다중집합 거리 환경개선을 위해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를 의정부시 동부권 쓰레기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한 바 있다.

 

이날 참여자들은 ‘환경 정화를 위한 우리의 다짐’을 다 함께 외치며 환경에 관한 관심을 촉구하고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후 로데오거리는 물론 민락2지구 상업지역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했다. 휴지, 폐비닐, 담배꽁초, 깡통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고 주민들에게 생활 쓰레기 배출 요령 안내가 담긴 전단을 나눠주며 올바른 자원 순환 지식을 홍보했다.

 

류윤미 송산3동 자치민원과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우리 동네를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협조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환경 정화 활동과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홍보로 ‘찾아오고 싶은 로데오거리, 살고 싶은 송산3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