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대학교 안전보건관리과 2025학년도 수시모집

오경희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15:32]

오산대학교 안전보건관리과 2025학년도 수시모집

오경희기자 | 입력 : 2024/10/02 [15:32]

▲ 자료=오산대학교



오산대학교 안전보건관리과는  2025학년도 수시1차 모집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수시 1차 원서 접수는 오는 10월2일까지 시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10월28일이다.

 

오산대 안전보건관리과 전형구분은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 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나눠 모집한다.

 

오산대 안전보건관리과는 현장 중심 실무형 안전보건관리자 인재 양성을 위해 산업체의 수요를 반영한 현장 중심 안전보건관리 전공 교육을 실시하고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위험성 평가, 사고 예방관리, 작업환경 측정 및 개선, 안전보건시스템 구축 등의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오산대 안전보건관리과 교수는 “산업 재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해 산업 시스템을 안전하고 조화롭게 리드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안전·보건·경영 관리자를 육성하고 있다”며 “안전보건관리과 졸업 후 진로는 제조업, 건설업, 서비스업 등의 다양한 산업 분야의 안전·보건 관리자 대형플랜트, 공장, 발전소 등의 시스템 안전설비보전 관리자 안전관리 컨설팅 기업, 산업안전보건 관련 공공기관, 연구소 등으로 진출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2년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 주최한 삼성물산 협력회사 채용연계 건설안전 아카데미에 참여했다. 안전보건관리과와 삼성물산은 지난 2022년 안전관리자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으며, 아카데미에 참여한 수료생 중 약 87%가 안전관리자로 조기 취업해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오산대학교 미래공학부는 학생들에 대한 책임 있는 강의 및 관리를 위해 우수교원 채용에도 투자하고 있다. 우수 전임교원의 강의 담당 비율이 높아지면서 미래 교육의 질도 함께 올라갔다는 평가다.

 

오산대 미래공학부에서는 기계과, 전기과, 반도체장비과 등을 구성돼 있다. 취업과 연계되는 공학전공 분야에서 교육혁신 및 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신산업분야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오산대학교는 최근 교육부 주관 경기도 유일의 정부지원 5대 사업 선정 및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표방한 사회맞춤형 취업반 운영, LH와의 협약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숙사 운영 등으로 인해 전국에 거주하는 고3 수험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자 사진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오산대학교#안전보건관리과#수시모집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