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파주시] 위기청소년 지원 확대...사업비 2배 증액

- ‘건강한 성장 지원’...생활·건강·학업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2/14 [12:43]

[파주시] 위기청소년 지원 확대...사업비 2배 증액

- ‘건강한 성장 지원’...생활·건강·학업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

임은순 | 입력 : 2023/02/14 [12:43]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해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위기 청소년에 대한 특별지원사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생활·건강·학업·자립 등 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생활·법률·상담서비스 등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기존사업비 보다 2배가 증액(2천만원)돼 더 많은 위기 청소년에게 도움 될 것으로 보인다.

 

수혜 대상은 만 9세~만 24세 이하 청소년 중 ▲교육적 선도 대상자 중 비행·일탈 예방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 제2호에 따른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으로 다른 법령에 따라 동일한 내용의 지원을 받지 않는 경우로, 특별지원 대상 청소년이 속한 가구의 소득 범위가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인 경우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청소년 본인, 보호자 또는 지원이 필요한 위기청소년을 알고 있는 청소년 상담사, 사회복지사, 교원 등이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할 수 있다.

 

이재면 보육청소년과장은 “다른 법령 및 제도에 의해 지원받지 못하는 위기 청소년들을 적극 발굴·지원하는 등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파주시 보육청소년과 청소년안전망팀(☎031-940-449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