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양주시] 노·사 청렴실천 협약 체결…‘노사간 협력 강화로 내부 청렴문화 확산...’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2/14 [16:02]

[양주시] 노·사 청렴실천 협약 체결…‘노사간 협력 강화로 내부 청렴문화 확산...’

임은순 | 입력 : 2023/02/14 [16:02]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14일 강수현 시장과 간부공무원, 양주시 공무원노동조합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노·사 청렴실천 협약’을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노·사 양측은 청렴문화 확산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 노·사간의 협력을 강화하며 내부 청렴체감도를 높이고 부패없는 청렴한 양주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렴정책 추진 협력, ▲부정부패 방지, ▲부당한 금품수수와 향응 배제 및 합리성과 공정성 준수, ▲청렴저해 행위 예방과상호 존중의 조직문화 조성, ▲소신있게 근무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 조성 등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김동희 노조 위원장은“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시장님의 강한 청렴의지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간부공무원을 비롯한모든 직원이 각자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청렴한 문화를 만드는데노조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수현 시장은“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정책이라면 무엇이든최선을 다해 추진할 것이며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제도를 마련할 것”과“노조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MZ세대 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간부공무원과 함께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는 본 협약을 시작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