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 부천 사랑유치원, 중동 취약계층에 설맞이 이웃돕기 물품 전달

- 2015년부터 꾸준히 명절맞이 이웃사랑 실천 -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1/20 [11:48]

[부천시] 부천 사랑유치원, 중동 취약계층에 설맞이 이웃돕기 물품 전달

- 2015년부터 꾸준히 명절맞이 이웃사랑 실천 -

임은순 | 입력 : 2023/01/20 [11:48]

 

 

부천시 중동(동장 신귀현)은 부천 사랑유치원(원장 이남호)에서 지난 19일 설 명절을 맞아 중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쌀 10kg 10포(35만원 상당)를 후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후원물품은 설 명절을 앞두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관내 저소득층에 전달해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남호 사랑유치원 원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게 느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활동을 통해 정을 나누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물품을 전달받은 장○○씨(72세)는 “최근 몸 상태가 좋지 않아 힘들었는데 명절을 앞두고 쌀을 후원해 주셔서 힘이 난다”고 감사함을 표현했다.

 

장상순 중동 복지과장은 “매년 설, 추석 명절마다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사랑유치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계속해서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남호 원장은 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추석에도 7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고, 지난 2015년부터 매해 명절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쌀·온누리상품권·후원금 등을 꾸준히 기부하며 이웃사랑 실천을 보여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