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남양주시] 남양주시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맞아 취약계층 80가구에 온정 나눔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1/20 [13:42]

[남양주시] 남양주시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맞아 취약계층 80가구에 온정 나눔

임은순 | 입력 : 2023/01/20 [13:42]

 

 

남양주시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김민수 위원장)는 지난 19일 설 명절을 앞두고 어르신,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80가구에 온정을 전하는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직접 마련한 떡국떡과 지역 사회로부터 기부받은 식용유 세트 50개, 명절 선물 세트 30개를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하며 명절 인사를 나눴다.

 

김민수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에 동참해 주신 여러 기관 및 단체에 감사드리며, 이번 후원을 통해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영범 다산2동장은 “드러나지 않지만 따뜻한 마음을 가진 주민들이 소액 기부나 일시 기부 등을 통해 나눔과 사회 공헌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지역 사회 내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특화 사업으로 ‘1인 가구를 부탁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밑반찬 지원 및 요리 프로그램 운영, 안부 살핌, 여가 생활 지원 등을 통해 더욱 촘촘한 돌봄 안전망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