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파주시] 특용작물분야 농업기술보급사업 오는 27일까지 신청

- 파주개성인삼 명품화 및 한방약초산업 육성...5억8,000만원 투입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1/18 [12:11]

[파주시] 특용작물분야 농업기술보급사업 오는 27일까지 신청

- 파주개성인삼 명품화 및 한방약초산업 육성...5억8,000만원 투입

임은순 | 입력 : 2023/01/18 [12:11]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27일까지 특용작물분야 농업기술보급사업 신청을 받는다.

 

특용작물분야 기술보급사업은 파주개성인삼 명품화와 한방약초산업 육성을 위해 인삼 등 특용작물의 고품질·친환경 생산 기반을 조성하고, 안정적 농업기술을 보급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5억8,000만원이 투입된다.

 

특용작물분야 기술보급사업에는 ▲친환경 파주개성인삼 재배단지 육성 ▲약용작물 안정생산 지원 등 총 6개 사업이 있으며, ▲터널식 해가림 이용 인삼재배 단지 육성 ▲인삼 고온 피해 경감을 위한 시설재배 시범 사업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편성됐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나 단체는 파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연구개발과 한방약초팀 및 읍면동 농업인상담실을 통해 사업별 사업 특성이나 신청 자격 등 사업내용을 확인 후 연구개발과 한방약초팀 또는 농업인상담실로 신청하면 된다.

 

파주시는 희망하는 농가 및 단체로부터 사업별 신청을 받아, 현지조사, 사업계획 타당성 검토 및 파주시 농정 등 심의위원회, 파주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의 심의 과정을 거쳐 3월에 최종 대상자를 선정,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장흥중 연구개발과장은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특용작물분야 기술보급사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