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동두천시] 과기부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 공모 선정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1/16 [14:28]

[동두천시] 과기부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 공모 선정

임은순 | 입력 : 2023/01/16 [14:28]

동두천시는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ICT 기반의 스마트 서비스 도입을 통해 지역사회의 디지털 전환, 경쟁력 강화, 삶의 질 향상 및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에 ‘동두천 행복키움터 플랫폼’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생활기반의 교육, 복지서비스를 발굴해 지역민에게 혜택을 주는 사업으로 14억8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동두천시는 총 17억6천만원을 투입해 ‘동두천 행복키움터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온라인 교육콘텐츠 서비스 △온라인 독서 서비스 △화상회의 시스템 △가상현실 스포츠 시설 △메타버스 체험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사업은 원격수업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계층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즐길거리 활용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및 돌봄센터 15개소 및 청소년수련관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경로당 40곳에는 ICT 화상회의 플랫폼을 도입하여 어르신들의 여가 복지, 건강, 돌봄공동체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노인복지관에는 메타버스 체험관을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도모할 계획이다.

 

동두천시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스마트한 돌봄 환경에서 더 큰 꿈을 키우고, 어르신들은 건강한 여가 복지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ICT 기반의 선도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삶이 즐거운 좋은 도시 만들기에 속도를 더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