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10명 참석 성료…지원사업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사업운영 도모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1/12 [14:08]

[부천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10명 참석 성료…지원사업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사업운영 도모

임은순 | 입력 : 2023/01/12 [14:08]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공동체 사업 지원 시 사전에 명확한 이해와 다양한 사업정보 제공으로 공동체별 여건에 적합한 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2023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정상적으로 열린 것이며, 특히 지난 8~9일 이틀간 3회의 설명회를 개최했다.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시간 문턱을 낮췄고, 210명의 시민과 활동가가 참석하여 성대하게 진행됐다.

 

행사는 첫 번째 마을공동체 아카데미로 마을 공동체와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읽기, 부천의 마을 공동체 및 네트워크 현황, 마을공동체 활동성과 등을 설명했다. 설명회를 이수해야 마을공동체 주민 제안 공모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두 번째 지원사업 합동설명으로 경기도와 부천시 10개 부서(기관)의 18개 사업에 대해 안내했으며, 세부적인 설명은 사업별 담당자가 사전 녹화하여 유튜브(우리 마을 주민기획단, www.youtube.com/urimaeul)에 공유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주민 모임(공동체·동아리·동호회 등)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부서(자치분권과·일자리정책과·도시재생과·평생교육과·도시농업과·부천문화재단 등)가 모여 ‘부천시 행복한 마을만들기 행정협의회’로 상시 긴밀한 업무협력을 한 결과이기도 하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원사업에 대한 명확한 이해로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맞춤형 사업 선택으로 중복지원을 지양하고, 여건에 적합한 사업에 참여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