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고양시] 고양특례시 “황사 발생 시 식품 취급은 이렇게!”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1/03 [10:12]

[고양시] 고양특례시 “황사 발생 시 식품 취급은 이렇게!”

임은순 | 입력 : 2023/01/03 [10:12]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식품 관련 업체들이 황사로 인한 피해예방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황사 발생 시 식품취급 및 안전관리 요령에 대해 전달했다.

 

황사 발생 시 식품안전관리 요령으로는 △미포장 식품은 랩 또는 위생용기에보관하거나 덮개를 사용하기 △황사가 유입되지 않도록 창문을 닫는 등 제조‧가공시설 및 보관시설 밀폐하기 △제조‧가공에 사용하는 모든 기계‧기구류에 대하여 작업 전에 세척하기 △야외 적재된 병, 포장재 등 원‧부자재가 황사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덮개 씌우기 △위생복 관리 및 손 씻기 등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로 황사의 2차 오염 방지하기 등이 있다.

 

황사가 지나간 후에는 황사에 노출된 농‧임산물 세척뿐만 아니라 원‧부자재의 제조장 반입 전 황사물질 제거, 제조‧가공에 사용되는 기계‧기구류에 대한 세척‧소독을 실시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

 

황사 발생은 기상청 홈페이지(www.kma.go.kr) 황사센터, 전화(국번 없이 131, 기상청)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양특례시 관계자는 “황사 성분인 중금속, 이물이 식품에 오염될 경우 건강장애 및 식중독 등 식품안전에도 위협을 가할 수 있으니, 안전관리 요령을 숙지해 황사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