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오산소방서, ‘안전의 색’을 더하다:오산일보

오산일보

오산소방서, ‘안전의 색’을 더하다

양호연 | 기사입력 2024/03/04 [11:21]

오산소방서, ‘안전의 색’을 더하다

양호연 | 입력 : 2024/03/04 [11:21]

▲ 자료=오산소방서



오산소방서는 겨울철 화재안전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오산의 전통시장인 오색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안전관리 강화’를 추진했다고 4일 밝혔다.

 

전통시장은 노후 건축물이 많고, 소규모 점포가 밀집되어 있어 화재시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이 크며 다수의 방문객이 이용하는 만큼 인명피해 우려 및 소방차 진입곤란의 애로 사항 등이 있다.

 

이에 오산소방서는 다섯가지 색을 의미하는 오색시장에 안전의 색을 입힌다는 의미로 겨울철 특수시책을 추진했으며 내용은 ▶시장 상인 「안전다짐」 액자 제작 및 게첨 ▶오색시장 의용소방대 「안전배낭」 지급 등이다.

 

특히 「안전다짐」 액자 제작에는 ‘함께 하는 화재예방, 실천하는 오색시장’을 만들고자 오색시장 119명의 상인이 동참했다.

 

김우연 재난예방과장은 “오색시장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특수시책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즐길수 있는 지역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찬영 오산소방서장은 “화재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함께 해주신 오색시장 상인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시장의 안전이 내 점포에서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화재예방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오산소방서#화재안전#오색시장#관리강화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