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오산시보건소, 대안학교 연계 불소도포 사업 시행:오산일보

오산일보

오산시보건소, 대안학교 연계 불소도포 사업 시행

양호연 | 기사입력 2024/03/04 [11:15]

오산시보건소, 대안학교 연계 불소도포 사업 시행

양호연 | 입력 : 2024/03/04 [11:15]

▲ 자료=오산시



오산시 보건소는 2월 27일부터 2월 29일까지 3일간 학교 밖 아동 및 청소년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대안학교 연계 불소도포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보건소 치과의사, 치과위생사의 전문인력이 참여해 하늘빛 우리학교 아동 1~9학년 43명을 대상으로 예방적 구강 검진 및 구강건강상담을 제공하고 충치 예방을 위해 개인별로 불소도포를 실시했다.

 

아동청소년기는 우식치아의 발병이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치면세균막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는 등 학년별 구강보건교육도 실시했다.

 

불소도포사업은 초기 충치의 진행을 억제하고, 약해진 치아부위를 다시 단단하게 해주는 불소의 효과를 이용, 아동의 구강질환을 조기관리해 준다.

 

‘대안학교 연계 불소도포사업’은 올해 신규로 추진된 사업으로, 오산시보건소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취약계층의 구강보건사업 대상자 발굴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또한, 3월부터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꾸러기 구강보건교육’을, 5월부터는‘초등학교 치과주치의’사업을 시행함으로써 생애주기별 맞춤형 구강보건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대안학교#구강건강관리#연계#불소도포#사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