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남양주시] 남양주시, 2022 공감인문학 명사 특강 성료:오산일보

오산일보

[남양주시] 남양주시, 2022 공감인문학 명사 특강 성료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20 [15:43]

[남양주시] 남양주시, 2022 공감인문학 명사 특강 성료

임은순 | 입력 : 2022/12/20 [15:43]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9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 올해 마지막 명사 특강으로 한양대학교 정재찬 교수를 초청해 ‘시를 잊은 그대에게’를 주제로 인문학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새로운 시각에서 시를 느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으며, 삶의 의미를 잃어가는 모든 이들에게 감성을 되찾아 주고 시의 낭만과 아름다움을 향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명사로 초청된 정재찬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한국문학교육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JTBC '양식의 양식', tvn '어쩌다 어른' 등 방송 출연과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 등의 저서 발간, 중·고등 교과서 집필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시민은 “이 특강을 통해 한 해를 돌아볼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2 공감인문학 명사 특강은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최신 스트레스 관리기법(윤대현 서울대학교병원 교수)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김상균 경희대학교 교수) ▲디지털 리터러시(구본권 한겨레신문 소장) ▲삶과 문학, 삶의 문학(김별아 소설가) 강연 등 총 5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이번 강연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조성기 평생학습원장은 “공감인문학 강연을 통해 일상에 활력을 얻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며“앞으로도 다양한 강연을 준비해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