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와 (재)파주시청소년재단은 27일 교하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4 파주시 청소년 아젠다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위원들이 연간 참여활동을 마무리하며 2024년도 활동 핵심 주제를 선정 및 발표하는 자리다.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은 지난 9월부터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사회문제를 논의했고, 2024년 한 해 동안 또래 청소년들과 함께 활동할 대주제로 ‘환경’을 선정했다.
이에, 청소년들은 많은 시민들이 핵심 주제를 더욱 잘 기억하고 환경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파’란 하늘의 ‘주’인은 우리」라는 표어를 발굴했다.
최수현 교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은 “우리가 선정한 핵심 주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파주시 청소년들이 다 함께 학교나 청소년시설에서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재면 보육청소년과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감사했고, 파주시에서는 파주시청소년재단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환경’ 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10월 27일 파주시 및 파주시청소년재단에서는 ‘파주시 청소년활동 전문가 포럼’을 개최하여 청소년이 발굴한 핵심 주제(환경)와 관련해 유관기관이 함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자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