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고양시] 효자동, 하반기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오산일보

오산일보

[고양시] 효자동, 하반기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22명 모집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8/16 [15:33]

[고양시] 효자동, 하반기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22명 모집

임은순 | 입력 : 2023/08/16 [15:33]

 

고양특례시 덕양구 효자동에서 마을 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모집할 위원은 총 22명으로 추첨 11명, 추천 11명이다. 이번 공개 모집은 효자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후 2년의 임기가 만료된위원의 공석 및 결원에 대한 모집이다.

 

접수기간은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효자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기간 내 도착분 유효)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격요건은 만 18세 이상의 ▲효자동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항상 거주하는 사람▲출입국 관계 법령에 따라 영주의 체류 자격을 갖춘 외국인으로서 효자동의 외국인등록대장에 올라 있는 사람 ▲효자동에 소재한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효자동에 소재한 학교, 기관, 단체의 임·직원 또는 입주자 대표회의의 추천을 받은 사람이다. 주민자치 기본 교육(6시간)을 이수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선정되면 지역 공동체 문제를 스스로 결정하고 집행하며, 주민 편의 및 복리 증진에 이바지하는 등 주민 주도의 지방자치 기능 강화를 목표로 임기 동안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조재현 효자동장은 “효자동 주민자치회는 ‘함께 가꾸는 행복텃밭’, ‘효자동인(인문학 콘서트)’, ‘북한한 산신제’ 등 특색 있는 사업을 진행해 효자동 마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니, 이번 공개모집에 주민자치의 전문성을 갖고 효자동의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봉사할 주민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효자동 행정복지센터(☎031-8075-5751)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