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오산대-도그어스플래닛(주) HiVE사업 교육협력을 위한 MOU 체결:오산일보

오산일보

오산대-도그어스플래닛(주) HiVE사업 교육협력을 위한 MOU 체결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5/20 [20:23]

오산대-도그어스플래닛(주) HiVE사업 교육협력을 위한 MOU 체결

임은순 | 입력 : 2023/05/20 [20:23]

▲ 자료=오산대학교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5월 17일 도그어스플래닛(주)(대표 김효진)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지역특화분야 연계 학과 교육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손석금 오산대학교 국고사업본부장, 유경원 반려동물관리과 학과장, 김효진 도그어스플래닛(주) 대표이사, 권율선 THe BaCON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변화하는 미래 반려동물 산업분야에 대응하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협력을 도모하기 위하여 이루어졌으며, 현장맞춤형 인재 육성 및 교육 활성화 발전 방안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통해 △실습교육 운영을 위한 인프라 공동 활용 및 소모품 지원 △현장맞춤형교육 활성화를 위한 산‧학 기술정보 교환 △HiVE사업 관련 현장맞춤형교육에 따른 취‧창업 지원 등의 분야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손석금 본부장은 “반려동물 업계 진출을 위해 교육 뿐 아니라 오산대학교가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발전하는 반려동물 산업분야에 좋은 인재를 양성하여 대학과 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효진 대표는 “대학과 함께 반려동물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면서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기에, 우수한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대는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운영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에 선정되어 2차년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HiVE사업의 지역특화분야로 선정된 반려산업분야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대학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