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봄철 야외활동 시, 야생진드기 주의하세요!”:오산일보

오산일보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봄철 야외활동 시, 야생진드기 주의하세요!”

- 야외활동시 긴 옷 착용 등 예방수칙 준수 당부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4/12 [11:23]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봄철 야외활동 시, 야생진드기 주의하세요!”

- 야외활동시 긴 옷 착용 등 예방수칙 준수 당부

임은순 | 입력 : 2023/04/12 [11:23]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로 봄철 야외활동이 점점 많아짐에 따라 야생진드기 예방수칙을 준수해달라고강조했다.

 

진드기에 물렸을 경우 걸릴 수 있는 감염병으로는 ▲쯔쯔가무시병 ▲라임병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진드기매개 뇌염이 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에 걸리면 발열, 피로, 식욕저하, 구토, 설사, 복통 등 주로 소화기계 증상이 나타난다. 또한 혈소판과 백혈구의 감소가 심하면 출혈이 멈추지 않고 신장 기능과 다발성 장기 기능의 부전이 일어날 수도 있다.

 

진드기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캠핑, 등산, 주말농장 가꾸기 등 야외활동 시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노출된 피부에 진드기 기피제를 뿌리는 것이 좋다.

 

야외활동 후에는 입었던 옷을 반드시 세탁하고 물린 곳이 없는지 살핀 뒤 샤워를 해야 한다. 진드기에 물리면 진드기를 손으로 터트리거나 떼지 말고 즉시 인근 병원에 방문해 제거하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야외활동 시에는 긴팔, 긴 바지, 장화 등을 착용해 진드기로부터 몸을 보호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진드기감염병은 예방백신이 따로 없기 때문에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