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의정부시] 걷고 싶은 중랑천을 청보릿길로 푸른 물결 조성:오산일보

오산일보

[의정부시] 걷고 싶은 중랑천을 청보릿길로 푸른 물결 조성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4/11 [15:02]

[의정부시] 걷고 싶은 중랑천을 청보릿길로 푸른 물결 조성

임은순 | 입력 : 2023/04/11 [15:02]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과거에 비해 높아진 하천 및 도시 숲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중점사업으로 ‘생태하천 걷고싶은 명품도시 조성사업’(이하 명품도시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생태하천 걷고싶은 명품도시 조성사업’은 중랑천 내 대규모 식물군락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는 일상생활 속에 힐링 공간과 휴식처 제공, 문화가 어우러지는 수변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의정부시민은 물론 인근 지역주민들 유치로 지역경제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 번째 군락지로 광명교회가 위치한 중랑천(좌안) 인도교부터 의정부시자원회수시설(소각장) 인근의 호장교까지 약 1km 길이의 고수부지 7,600㎡에, 2월 청보리길 조성에 돌입했다. 이번 공사를 통해 하천을 찾는 시민들은 5월에서 6월까지 청보리의 푸른 물결을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파종된 청보리 구간에는 4월 중순 야자 매트와 로프 난간을 활용한 사잇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데크 전망대와 발물쉼터(친수데크시설)를 설치해 기존 동선에서 벗어나 하천과 어우러진 보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생태 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의정부시는 중랑천 언저리에 청보리를 시작으로 의정부스포츠센터부터 아일랜드 캐슬까지 약 1km 길이의 고수부지 3,700㎡에 억새를, 서울교통공사 도봉차량사업소 앞 약 400m 길이의 녹지 부지 3,000㎡에 목수국까지 계절별 다양한 색깔로 옷을 갈아입힐 계획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시민들이 많이 찾는 중랑천, 부용천을 비롯한 하천 내 산책로에 다채로운 꽃길과 나무를 심어 많은 시민이 자연을 벗 삼아 쉼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생태하천을 조성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