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여주시]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위한 동행 프로젝트 통합사례회의 실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4/05 [11:32]

[여주시]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위한 동행 프로젝트 통합사례회의 실시

임은순 | 입력 : 2023/04/05 [11:32]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에서는 6개 지역(여흥동, 중앙동, 가남읍, 흥천면, 대신면, 세종대왕면)에 대한 동행 프로젝트 통합사례회의를 지난 3월 순차적으로 실시하였다.

 

동행 프로젝트는 관내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를 위해 2016년도에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 현재는 지역을 확장하여 총 6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분기별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회의를 통해 자살고위험군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 긴급복지 지원 지속, 지역 기반 지원체계 강화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한다.

 

회의에 참여한 한 종사자는 “정기적인 사례회의를 통해 긍정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자살고위험군에 대한 지원요청을 좀 더 원활하게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주시정신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장은 앞으로도 자살고위험군에게 자원탐색 및 연계를 하여 안전망을 구축할 것이며,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네트워크 형성 및 조직체계를 강화하여 자살예방을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는 여주시민을 위한 자살고위험군 상담, 자살예방교육, 생명사랑치료비사업, 자살수단차단사업 등 자살예방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