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 심곡동, MZ세대와의 소통 위한 멘토-멘티 결연

「심곡7(급)♡9(급) 멘토-멘티 결연식」 개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4/03 [16:31]

[부천시] 심곡동, MZ세대와의 소통 위한 멘토-멘티 결연

「심곡7(급)♡9(급) 멘토-멘티 결연식」 개최

임은순 | 입력 : 2023/04/03 [16:31]

 

부천 심곡동(동장 김재천)에서는 지난 3월 31일 「심곡7♡9 멘토-멘티 결연식」을 개최하여 50여 명의 7급·9급 공무원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결연식은 ▲멘토-멘티 결연서 체결 ▲멘토-멘티 대표 선서 ▲심곡동장 인사 말씀 ▲멘토링 운영사항 안내순으로 이뤄졌으며, 특별히 강사를 초빙해서 소통을 주제로 한 멘토-멘티 소통강의를 진행해 풍성함을 더했다.

 

심곡7♡9 멘토링제는 심곡동 7급과 9급 공무원이 결연을 맺어 신규공무원 조직문화 융합 및 업무역량을 강화한다는 목표가 담겨있다. 멘티는 9급 공무원 전체 34명이며, 멘토는 7급 공무원 중 풍부한 공직경험과 적극적인 자세로 선배로서 귀감이 되는 직원을 선정했다.

 

사전에 9급 대상으로 1·2지망 멘토지망신청서 접수를 통해 지정했고, 동 인력현황을 고려하여 멘토·멘티는 1:2 지정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멘토링 주요 활동으로는 업무지원, 조직문화, 공직 애로사항, 기타 고충상담 등이 있으며, 총괄부서 마을자치과에서는 ▲활동 가이드라인 제시 ▲부서장-멘티「소통 데이트」 ▲멘토-멘티「친해지길 바래! 당일 견학」 추진 등 다양하고 색다른 테마로 멘토링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심곡동은 작년 10월 「현답찾기 조직 워크숍」에서도 MZ세대의 소통기법을 주제로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신규 공무원과의 소통 및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김재천 심곡동장은 “신규공무원과 선배공무원이 서로 소통하는 멘토링 활동을 통해 조직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앞으로 멘토링 기간 동안 좋은 추억과 값진 배움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