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 도의원 정책간담회… 경제자유구역 지정 등 현안 논의

최문주 | 기사입력 2023/03/03 [09:08]

[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 도의원 정책간담회… 경제자유구역 지정 등 현안 논의

최문주 | 입력 : 2023/03/03 [09:08]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지역 경기도의원들과 정책간담회를 진행하고 안정적인 도비지원과 경제자유구역 지정 등 주요 시정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경기도의회 정승현, 강태형, 김동규, 김태희, 장윤정,이기환, 김철진, 서정현 도의원, 김대순 부시장을 비롯한 시의 주요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민선8기 들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에서 이 시장은 시의 주요 현안사항을설명한 뒤 경기도의회 차원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안산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 지정 ▲안산지방법원 승격 ▲안산소방서 청사 이전 ▲초지역 환승센터 건립 등 정책추진에 경기도의회의 적극적인 협력을당부했다.

 

아울러, ▲원곡동 스트리트몰 조성과 주차장 고도화 ▲안산향교 복원·정비 ▲공공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부곡동·와동 노외주차장 고도화 ▲어촌관광편익시설 및 어항편익시설 조성 등 주민 숙원사업 등 도합 28건의 사업에 대해 도비 지원 등을 논의했다.

 

이민근 시장은 “안산시의 발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경기도 의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드린다”며 “앞으로도 의회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시정 발전을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