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경기도의회] 정동혁 의원, 자연재해예방사업 추진과 효율적 안전관리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 개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2/23 [15:57]

[경기도의회] 정동혁 의원, 자연재해예방사업 추진과 효율적 안전관리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 개최

임은순 | 입력 : 2023/02/23 [15:57]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정동혁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3)이 23일(목) 더불어민주당 고양시(갑) 문명순 지역위원장과 연제찬 경기도 안전관리실장, 고양특례시 방경돈 시민안전주택국장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관내 자연재해예방사업 추진과 안전관리방안 마련을 위하여 고양상담소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최근 이상기후 현상 가속화, 국지성 집중호우, 태풍의 발생빈도 증가에따라 자연재해 발생 횟수가 많아지고 있다.

 

경기도에서는 이러한 자연재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15곳 ▲ 풍수해 생활권 3곳 ▲ 재해위험저수지 3곳 ▲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2곳 등 총 23곳을 지정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정동혁 의원은 “관내 풍수해 등 자연재해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인 안전관리 방안 마련을 위해 경기도와 고양시의 긴밀한 협조를 부탁했다.

 

이에 연제찬 안전관리실장은 “경기도 및 고양시 관내 안전사고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회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