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의정부시] 송산3동,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 행복홀씨 환경 정화 활동 실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2/21 [12:28]

[의정부시] 송산3동,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 행복홀씨 환경 정화 활동 실시

임은순 | 입력 : 2023/02/21 [12:28]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종태)는 2월 15일 오전 8시부터 관내 행복홀씨 입양단체 8곳과 동 직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 환경 정화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먼저 관내 정비 취약 구간으로 2곳(민락2지구 상업지역, 코스트코 도로변)을 선정했다. 참가자들은 휴지는 물론 폐비닐, 스티로폼, 깡통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곳곳에 쓰레기로 산재해 있던 도심 환경이 말끔해졌다.

 

의정부시는 1월 13일 서부·동부권 중심상업지역 일대를 쓰레기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했다. 이번 활동을 실시한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일대는 동부권 특별관리지역으로 앞으로 송산3동은 해당 지역의 환경 정화 활동을 주 1회 실시해 상시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입양단체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방문객들에게는 깨끗한 송산3동의 첫인상을 제공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며 우리 지역사회 내에서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류윤미 송산3동 자치민원과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우리 동네를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협조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