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경기도의회] 오석규 의원, 소상공인·중소기업 대상 경기도 가을 추경 사업 설명회 개최

임은순 | 기사입력 2022/09/15 [11:58]

[경기도의회] 오석규 의원, 소상공인·중소기업 대상 경기도 가을 추경 사업 설명회 개최

임은순 | 입력 : 2022/09/15 [11:58]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석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은 지난 13일(화) 경기도의회 북부분원에서 경기신용보증재단 의정부지점과 공동으로 경기신용보증재단의 경기도 추경사업에 대한 설명을 의정부시 소상공인들에게 소개·홍보하고자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경기신용보증재단의 「고금리 대환 및 저금리 운영자금 특례보증」, 「경기도중소기업육성자금 소상공인 대환자금 지원」, 「재도전 희망특례보증 지원」 등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사업개요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석규 도의원은 “이번 추경 사업이 진행되기에 앞서 실질적인 사업 대상이 될 상점가 상인들이 많이 알고 신청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경기신용보증재단 의정부지점과 사업설명회를 공동개최하게 되었다”며 “관내 소상공인들이 지원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홍보되어 적극적으로 신청·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설명회를 시작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박란주 의정부지점장은 “경기도신용보증재단의 추경 사업으로 소상공인들이 시중 은행 금리를 감면받는 효과를 얻게 될 것이다”라며, “기존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여 모바일 등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낮은 신용등급 등으로 인해 기존 보증혜택을 받지 못한 사람에 대해서도 범위의 폭을 넓혔기에 해당 사업에 많은 소상공인들의 관심과 혜택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소상공인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하며, 이 자리를 마련해준 의원님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설명회는 우리 같은 소상공인에게 사업에 대한 개요, 신청방법 등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고, 관련 내용을 동료 상인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오 도의원은 “이번 추경 사업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고금리 등으로 힘들게 사업을 유지해 온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의 끈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기대와 함께 “경기도의회 도의원으로서 도내 소상공인 보호 및 상생을 위한 적극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설명회를 마무리했다.

 

설명회에는 오석규 경기도의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박란주 의정부지점장, 의정부시 지역상권상인회연합회 사유철 회장, 의정부시 주요 상점가 상인회장과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연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논의된 「고금리 대환 및 저금리 운영자금 특례보증」은 오는 19일(월)부터 생년 끝자리에 따른 신청기간 5부제로 운영될 예정이고, 신청은 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의 각 은행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간소화 신청과 경기신용보증재단 대면신청으로 병행할 예정이다.

 

경기신용보증재단(대표전화:1577-5900) 각 지점에서 지원 조건 및 자격에 대한 상담설명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