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방현장방문 실시- 화성소방서 주요 현황 및 의견 청취, 직원 격려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안계일, 국민의힘, 성남7)는 8월 31일(수) 화성소방서와 경기도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하여 현안사항과 의견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은 화성 지역 재난 대응 및 구조 등 현안을 점검하고, 소방행정과 재난대응시스템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안전행정위원회는 먼저 화성소방서를 방문하여 소방서 현황 및 신축 청사 진행사항 등을 보고받고, 소방차량 및 구조장비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응급처치 훈련 시연을 참관하고 대원들을 격려하였다.
이어 소방재난본부로 이동하여 6층 브리핑룸에서 주요 업무에 대해 보고 받고 재난종합지휘센터 상황관리시스템에 대해 설명을 들을 후 5층 지휘센터에방문하여 실제 시스템이 운영되는 것을 지켜보았다.
안계일 위원장은 “소방행정과 재난대응 과정을 이해하고, 대원들의 고충을 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항상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것에 감사드리며 안전행정위원회도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 발굴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현장 방문에는 안계일 위원장을 비롯해 이상원(국힘, 고양7), 문형근(더민주, 안양3) 부위원장과 김시용(국힘, 김포3), 박명숙(국힘, 양평1), 윤종영(국힘, 연천), 이기인(국힘, 성남6), 박세원(더민주, 화성3), 김창식(더민주, 남양주5),유경현(더민주, 부천7), 이기환(더민주, 안산6), 전자영(더민주, 용인4),정동혁(더민주, 고양3) 위원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