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성시, 공무원 노사협의회 개최... 직원 복지 논의
이서인 기자 | 입력 : 2025/09/12 [14:13]
안성시가 지난 9일 시청에서 '2025년 제1차 공무원 노사협의회'를 열고 공직자들의 근무 환경 개선 및 복지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노사협의회에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함은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성시지부장을 비롯해 노사 위원 10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담당 부서 검토를 마친 6개 안건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노사 양측은 공직자 보호와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시는 제시된 개선 방안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로 합의했다. 논의된 주요 안건은 다음과 같다.
△안성맞춤 소그룹 벤치마킹 프로그램 제안 △직급별 업무 분장 가이드라인 제정 △휴일 근무 직원 동의 여부 단체교섭 사항 이행 점검 △행사 차출 지급 경비 일괄 예산 편성 및 지급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성시지부 운영비 지원 △후생복지사업 개선 및 신규 사업 제안
함은규 지부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공직사회의 당면 과제를 확인하고, 노사가 함께 대응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앞으로도 공직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준 노조에 감사하다"며, "노사가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안성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노사협의회를 통해 협력적 관계를 강화하고, 건전한 노사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성시 관련기사목록
- 안성시, 박물관·미술관 주간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안성시, 시민과 소통하는 전광판 큰 호응
- 안성시, 동신 반도체 특화단지 농업진흥지역 해제 언론브리핑 개최
- 안성시, 관내업체와 계약률 제고 위해 다각적 노력
- 안성시, ‘2025년을 빛낸 안성시 10대 뉴스’ 선정 투표
- 안성시민동아리, 성과공유회 '우리의 한 해, 안성맞춤해!' 개최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성시협의회, 제22기 공식 출범
- 안성시, 경기도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안성시, 산단 내 입주기업과의 협력 강화
- 안성시, 제1회 SBS 고향사랑기부대상 ‘대상’ 및 농림부 장관상 동시 수상
- 안성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응체계 본격 가동
- 안성시, '2025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최우수상 수상
-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워크숍 개최
- 안성시, ‘체계적인 청소관리시스템’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
- 안성시 0세아전용어린이집연합회, 교직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안성시, 찾아가는 육아지원 프로그램 ‘함께라면(面)’ 흥행
- 안성시, 2025~2026년 겨울철 도로 제설 대책 시행
- 안성시, 장애인복지시설 통합 운영 민간위탁기관 공개 모집
- 안성시의회, 제234회 임시회 폐회
- 안성시, 지역 곳곳에서 펼쳐지는 ‘15분 문화교류장’
|
포토뉴스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다시, 첫사랑’ 새 입주자 등장 → 흔들리는 러브라인 “이제부터 시작”
‘장미의 전쟁’ 김지민, 소아성애자 살인 사건에 분노 ‘눈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X강태오, 분당 심박수 높인 ‘심쿵 명장면’ 미공개 스틸 공개
‘나는 SOLO’ 옥순, 가슴 속에 감춰둔 비밀 있었나...“오해하게 해서 미안” 눈물샘 폭발!
'굿잡' 정일우X권유리, 메인포스터 2종 공개! 히어로맨틱 케미 폭발
[여수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효과 높아
[군위군] 경북 군위군, 아너 소사이어티 2호 회원 탄생
[부여군] 시민뮤지컬 ‘부여비트’, 아마추어 배우 모집
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