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가 운영한 자치조직 및 동아리 연합 2022년 청소년활동 결과보고회 및 하반기 기관장간담회를 성료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참여와 청소년시설 활성화를 위해 전국 청소년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번 2022년 청소년활동 결과보고회 및 기관장간담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1부에서는 2022년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전체 활동사업 내용을 공유했으며, 자치조직 및 동아리별 활동 보고를 진행하고 우수 청소년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2부 기관장간담회에서는 시설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프로그램 개선 및 신규 프로그램 제시 등 다양한 건의사항이 나왔으며, 정일진 관장은 2023년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며 의견에 대한 내용을 답변했다.
청소년이 제시한 프로그램과 시설 개선 내용으로는 버스노선 확대, 운행 버스 확대, 대학생 멘토와 중고등학생의 소통 및 정보교류활동, 동아리 워크숍 등 지역적 제약에 따른 새로운 방법 제안 및 교류활동을 통한 연합활동을 중심으로 의견을 제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유○지는 “1년 동안 발대식부터 결과보고회까지 총괄하면서 다양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했으며, 여러 관점에서 지도사 선생님들과 청소년이 함께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을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하는 모습을 알 수 있었으며 많은 걸 배웠다”고 말했다.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정일진 관장은 “상하반기 실시된 기관장간담회는 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는지 느낄 수 있었다. 다양하고 소중한 의견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의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