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복지종사자 및 지역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누는 행복! 커지는 희망!’이라는 주제로2022년 활동보고회를개최했다.
이번 활동보고회는한 해 동안 협의체 위원들의 활동 사항을 공유하고지역사회보장증진에 헌신한 위원들의 자긍심을 북돋는 자리를 마련해 의왕시의 지역사회보장을 증진한 유공자에 대한표창(14명), 2022년 협의체 활동 내용 영상물 상영,OPUS 필하모닉오케스트라(지휘자 신현민) 공연등으로 진행됐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올 한 해 뜨거운 열정과 지역에 대한 사랑으로 의왕시 복지 증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심점으로 지역내 단체와 복지시설들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의왕시에 그늘진 곳 없도록 적극적으로 발굴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2023년부터 2026년까지의 4개년 중장기 사회보장정책인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의왕시가 자체 수립함에 있어 각계 사회복지종사자 등 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사업을 도출하는 성과를 이뤘으며,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복지 현장에서 소외계층에 대한 반찬 나눔, 목욕 봉사,이불 세탁 등 실천적인 현장 복지를 활발히 추진해 왔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