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도 수시모집의 학생 선발 시기 1차, 2차로 나눠 실시한다. 수시 1차 원서 접수는 오는 10월2일까지 시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10월 28일이다.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미래공학부, 자동차학부, 사회서비스학부, 호텔관광서비스학부, K-뷰티예술학부 등 총 10개 학부로 나뉘며 2025학년도 수시모집부터 자유전공학과를 신설하고 총 1,782명을 선발한다.
오산대학교는 지난 2023학년도 수시 2차 모집에서 전년도 지원 대비 비율은 183% 상승했다. 특히 준오헤어시그니처과 41:1, 반려동물관리과 27.2:1, 호텔조리계열 26.2:1, 카페바리스타과 24.6:1의 주목할만한 경쟁률을 보였다.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는 ‘K-컬처를 선도하는 문화콘텐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미래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공연과 축제에 대한 이론 및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문화콘텐츠 기획 및 연출, 제작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축제, 영상콘텐츠 등 문화콘텐츠 제작을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및 산업체와 연계해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오산빛여울축제, 원동문화로페스티벌 등 재학 중 1편 이상의 공연 또는 축제 제작과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다.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 학과장은 “공연축제콘텐츠과에서는 매년 지역연계 사업을 발굴하여 실무역량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벤트 기획사와의 인턴십, 지자체와의 공동행사 진행 등 차별화된 현장실습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행사기획에서부터 실행까지 활발한 현장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연축제콘텐츠과 학생들은 교육과정을 통해 무대연출을 위한 국가자격증인 무대예술전문인자격(음향·조명)을 비롯해 문서작성을 위한 ITQ정보기술자격(한글, 파워포인트, 엑셀)과 SMAT서비스경영자격, 이벤트연출사, 레크리에이션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 진로는 ▲공연(콘서트)기획 및 제작사 ▲축제기획사 ▲기업이벤트(세일즈프로모션)대행사 ▲영상프로덕션 ▲지역문화재단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오산대 보컬·KPOP콘텐츠과도 아이돌 양성 시스템을 교육과정에 도입했다. 보컬·KPOP콘텐츠과는 대학 교육에서 한계점으로 지적돼왔던 음악과 댄스의 분리된 교육과정을 통합하고 아이돌기획사 양성 시스템을 교육과정에 도입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통해 실제 그룹 및 솔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산대 공연축제콘텐츠과 전형구분은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 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나눠 모집하고 있다.
오산대학교는 최근 교육부 주관 ‘2024년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에 선정됐으며, 경기권 유일의 정부지원 5대 사업 선정 및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지원하는 사회맞춤형 취업반을 운영하고, LH와의 협약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기숙사를 제공함으로써 전국 고3 수험생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오산시#오산대학교#공연축제콘텐츠과#수시모집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