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김포시] 김포시 종합허가과, 수요자 중심 허가행정 적극 추진

관내 건축사협회 및 측량설계 협회 등과 간담회 가져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23 [16:53]

[김포시] 김포시 종합허가과, 수요자 중심 허가행정 적극 추진

관내 건축사협회 및 측량설계 협회 등과 간담회 가져

임은순 | 입력 : 2022/12/23 [16:53]

 

▲ 김포시 종합허가과는 지난 2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건축사협회 등과 간담회를 갖고 업무 관련 의견을 주고 받았다.     ©김포시

 

김포시 종합허가과는 지난 2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허가행정의 수요자인 관내 건축사협회 등과 간담회를 갖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한편 서비스 개선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간담회는 허가행정 및 수요자 간의 현장 실무상 틈을 좁히고 이해의 폭을 넓혀 복합 인허가 행정 서비스는 물론 민원사무 처리의 신속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

 

간담회에는 종합허가과 과장 및 팀장, 김포시 관내 건축사와 측량설계 협회 임원진 그리고 산림기술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자 건의사항을 개진하고, 허가행정 현장 실무와 관련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았다.

 

참석자들은 종합허가과 신설 이후 원스톱 인허가 처리에 따른 민원 편의성 향상에 대해 만족을 표했다. 또 타 부서에 산발 돼 있는 관련 허가 업무를 집중시켜 처리해야 사무 효율이 높아질 수 있다는 처리해 사무 효율이 높아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에 종합허가과장은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하고 수요자 중심의 신속·친절·정확한 인허가 행정 서비스를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종합허가과는 이번 같은 간담회를 상시화해 수요자 의견을 적극수렴해 복합 인허가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