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는 청년의 시정참여 기회 확대 및 지속가능한 청년 체감형 정책 발굴을 위한‘제2기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21일 화성시청년지원센터 H.E.Y에서 열린 이번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정구선 화성시 복지국장, 박노영 화성시 여성가족과장을 비롯해 새로 위촉된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 청년 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출범한 ‘제2기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정책 제안, 모니터링, 청년 문제 발굴·조사, 청년들의 소통·참여를 확대 등을 위한 화성시 청년정책 수립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책 거버넌스 운영을 위한 기본강의와 함께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의 활동 사례 발표 등 향후 협의체 운영을 위한 오리엔테이션도 함께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청년 당사자로서 자긍심과 도전정신으로 행정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화성시 청년들의 권리 발전을 위해 활동하겠다고 청년협의체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정구선 화성시 복지국장은“화성시는 다양한 청년들의 시정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적극적인 소통으로 청년들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협치 행정을 통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기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새로 위촉된 청년 위원들의 관심사 및 거주지등을 고려해 분과 구성 후 월 1회 이상 분과위원회와 년 2회 이상의 전체회의를 통해 정년정책 연구 및 정책제안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