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김정수 | 기사입력 2024/02/26 [11:38]

오산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김정수 | 입력 : 2024/02/26 [11:38]

▲ 자료=오산시



오산시 대원 2동은 새롭게 구성된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촉식과 2024년 제1차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최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8일부터 19일까지 공개 모집으로 선발된 위원 12명이 첫 정기회의에 참석한 가운데 ‘따뜻하고 소중한 마음이 쌓여 행복나눔을 하는 공간! 마음 곳간 대원 2동’이라는 복지 슬로건을 외치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새롭게 구성된 제5기 대원 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 대한 위촉식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에 대한 동영상 교육 후 이어진 정기회의에서는 ▲임원진 선출(위원장, 부위원장, 총무) ▲운영세칙 제정 ▲2024년 대원2동 민·관협력 특화사업 연간계획 등이 심의 의결됐다.

 

특히 ▲마음곳간 문화 누리go ▲마음곳간 한끼든든 반찬지원 사업 ▲꿈모아 끌어올려 초·중학생 학습 지원사업 ▲생일의 가치, 우리같이 어르신 생신축하사업 ▲마음곳간 특별히 행복해유 나눔지원사업 등 총 8개 특화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가며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대원 2동은 동 협의체와 오는 3월부터 민관협력 특화사업 신규 추진하기로 하고 복지 안전망을 더욱 확대해 나가 ‘마음곳간의 행복이 널리 퍼져 누구나 행복한 복지마을 대원2동’을 만드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제5기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 선출된 박규완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인 위원님들과 대원 2동에 필요한 자원 연계, 사각지대 발굴 등 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출 소감을 밝혔다.

 

모천우 대원 2동장은 “대원 2동은 올해 1월 분동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동인 만큼 촘촘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주변 어려운 이웃들의 위기징후를 조기에 포착해 모두가 행복한 대원 2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복지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며, “대원 2동의 마음곳간이 나눔과 행복으로 가득 찰 수 있도록 민관협력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대우너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정기회의#위촉식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