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는 지난 20일 시민회관 다목적실에서 금번에 신규 모집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표한 17인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80여 명 신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복지사각지대 없는 인적안정망 구축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읍면동 및 복지과를 통해 추가로 모집된 452명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표한 읍면동별 각 1인과 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민간분과, 가정분과 대표 원장 각 1인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위촉식 후에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 및 실제적인 활동 방법과 관련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은 글로벌 NLP코칭 아카데미 대표 권종희 강사가 나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사례별 주민대화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권종희 강사는 실제 활동 사례를 공유할 뿐 아니라 이웃을 대하는 태도와 마음 치유 같은 유익한 교육으로 웃음과 감동을전달했다.
한기정 복지교육국장은 “김포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지역 곳곳에서 무너지는 가정들을 찾아내 사회안정망 안에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의미 있는 봉사를 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김포시는 향후 1,593명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지역 사회에 거주하면서 주변의 이웃을 세밀하게 살피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