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안성시] 2023 지방자치어워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 특별상 수상

- 답례품 좋은 안성시로 고향사랑기부 하세요 -

임은순 | 기사입력 2023/12/26 [16:06]

[안성시] 2023 지방자치어워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 특별상 수상

- 답례품 좋은 안성시로 고향사랑기부 하세요 -

임은순 | 입력 : 2023/12/26 [16:06]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023 지방자치어워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 특별상을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와 자치분권대학, 광명시가 공동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한 지방지치어워드는 ‘지방소멸 방지와 자치발전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주제로 각 지역의 우수사례를 선정·공유해 지방시대의 활로를 열고자 마련됐다.

 

안성시는 올해 새로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으로 공모해 전국 지자체중 지방자치시대에 지역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답례품 개발 노력으로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전국 최초로 시행된 공공텃밭 분양권은 도농복합도시에 걸맞은 답례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역 대표 공연인 남사당바우덕이 풍물단 상설공연 관람권은 신승근교수의 ‘가슴뛰는 기부혁명’ 책에도 소개되며 안성시만의 특색을 잘 살린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유태일 부시장은 “안성시는 지방자치시대에 맞게 시 특색을 살린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해 기부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며 “얼마남지 않은 12월 연말정산 기간, 답례품이 풍성한 안성시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