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남양주시]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진건읍분회, 찾아가는 휴먼북 통해 웃음치료 실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12/18 [12:38]

[남양주시]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진건읍분회, 찾아가는 휴먼북 통해 웃음치료 실시

임은순 | 입력 : 2023/12/18 [12:38]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진건읍분회(분회장 윤종한)는 18일 분회 사무실에서진건읍 내 38개 경로당 회장․총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휴먼북」을 통한 웃음치료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휴먼북」은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되어 지식과 경험을 전달하는 멘토-멘티지식공유 플랫폼인 「휴먼북 라이브러리」의 운영 방법 중 하나로, 신청 기관의요구 분야에 따라 매칭된 맞춤형 휴먼북이 강의를 진행한다.

 

이날 강의에는 휴먼북 한정희 웃음치료사가 참여해 웃음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윤종한 분회장은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웃음치료 분야가 생소하지만 즐겁고편안한 마음으로 강의해 주셔서 힐링 타임이 됐다”라며“몸과 마음의 긴장이 풀렸고 웃음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밝혔다.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손연희 센터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본인의 재능을아낌없이 나누어주신 휴먼북 한정희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진건읍분회는 그간 정기회의시 ▲키오스크 사용법교육 ▲왕숙지구 시간 영상 시청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을 실시한 바 있으며, 특히인지 강화를 위해 매월 20분씩 「치매 예방 건강실버체조」를 실시해 주민들의 호응을얻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