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시흥시] 시흥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정에 아동 물품 나눔으로 온정 전해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20 [09:35]

[시흥시] 시흥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정에 아동 물품 나눔으로 온정 전해

임은순 | 입력 : 2022/12/20 [09:35]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7일 시흥시가족센터 어울림문화홀에서 연말을 맞아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정과 온정을 나누고자 아동 의류, 신발, 장난감 등을 무료로 나누는 따뜻한 행사를 펼쳤다.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정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열린 온정 나눔 행사는 관내 아동복 업체 및 배곧 해솔 초등학교 학부모회‧운영위원회가 마련한 후원물품을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시흥시 외국인주민과와 시흥시가족센터가 이날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100여 가구 이상의 많은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정이 방문해 열기가 뜨거웠다. 그중 한 다문화가정은 “경제적으로 생활이 어려워 아이들에게 주위 사람들이 준 옷을 입혀서 미안한 마음이 컸는데, 이번 나눔으로 아이에게 새 옷을 입혀줄 수 있게 돼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아울러, 시흥시 다문화‧외국인 주민협의체 ‘시사우(시흥에 사는 우리들 주민협의체)’ 위원들이 물품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해 외국인 주민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물품 지원 업체‧단체들 또한 나눔 실천을 통해 행복을 느끼는 연말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