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7일 오후 7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2022년 양주시 문화자치 활성화사업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양주’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2년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에 양주시가 공모 선정된 이후 추진한 양주시 문화자치 활성화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주시 문화자치 활성화사업은 ▲양주시 문화자치 확산 및 강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과 ▲양주시 문화주체의 역량강화를 통한 문화자치의 실현과 지속 두 가지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1, 2부로 나눠 1부에서는 2022년 진행한 문화자치 활성화사업 성과 보고와 ‘우리동네 문화반상회’ 우수회의록 발표, ‘문화자치 아카데미’ 수강생 우수정책 발표 등 각 사업 추진내용과 그 결과를 공유하며 양주시 문화자치 사업이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2부는 송년 문화공연으로 발레, 성악, 피아노 연주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핵심인 지속 가능한 지역문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문화자치 확산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뿐만 아니라 시민이 스스로 기획하고 제안하는 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