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 부천시, 중동 1기 신도시 재정비 위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 가져

1기 신도시 재정비에 대한 시민의견 청취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16 [12:36]

[부천시] 부천시, 중동 1기 신도시 재정비 위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 가져

1기 신도시 재정비에 대한 시민의견 청취

임은순 | 입력 : 2022/12/16 [12:36]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5일 부천시청에서 중동 1기 신도시 재정비를 위한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동 시민협치위원회 위원은 실제 중동에 거주지를 두고있는 시민으로 구성돼 주민참여기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조용익 부천시장 및 시의원, 설훈 국회의원실 김대주 사무국장, 부천시 총괄기획가(MP) 중앙대학교 송하엽교수와 시민협치위원회 위원이 참석해 다양한시민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시민의견으로 중동 1기 신도시 재정비 시 검토되어야 할 용적률 상향, 사업성검토,안전진단관련 내용 등이 거론됐으며, 재정비 시 추진방향에 대한다양한 의견을청취하는시간을 가졌다.

 

시는 시민의견을 세부적으로 검토한 후 정비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내용에포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1기 신도시 정비사업이 마무리될 때까지 다각적 측면에서 중동 1기 신도시정비사업을 추진토록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현재 신도시 내 아파트를 순회하며 단지별 중동 신도시 재정비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조용익 시장은 “향후 마스터플랜 수립 시에는 ‘공간복지’ 개념을 적용하여 중동 신도시의 조건과 상황에 맞춰 자족기능 활성화를 위한 공간 재배치 방안이필요하다”면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향후 부천시는 2023년 1월에 정비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발주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